JT저축은행 수시입출금상품인 'JT점프업 저축예금' 기본금리 연 2.1%
‘SB톡톡플러스’ 내 카카오톡 간편송금서 예금 송금 및 입·출금시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 무료

JT저축은행은 수시 입출금 상품인 'JT점프업 저축예금'을 출시했다.(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수시 입출금 상품인 'JT점프업 저축예금'을 출시했다.(사진=JT저축은행)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수시입출금통장 선택 기준이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다.

'제로'에 가까운 금리를 당연하게 여겼던 과거와는 달리 금융소비자가 금리는 물론 각종 수수료 등의 부가혜택까지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하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저축은행'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고금리 수시입출금통장을 출시하고 있다.

9일 1년 기준 은행 정기예금 최고금리 상품은 연 2.05%를 주는 광주은행의 '쏠쏠한마이쿨예금'으로, 유일하게 2%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물론 우대금리를 더하면 2%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경남은행의 투유더정기예금, 대구은행의 내손안에 예금, 수협은행의 sh평생주거래우대예금 등의 상품이 있기는하지만, 대부분의 예금 금리는 1%대다.  

하지만 저축은행을 살펴보면, 하루만 맡겨도 은행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훌쩍 뛰어넘는 2%대 금리를 챙겨받을 수 있는 고금리 수시입출금통장을 찾을 수 있다.

JT저축은행이 10일 선보인 따끈따끈한 수시입출금상품인  'JT점프업 저축예금'은 아무런 조건 없이 하루만 맡겨도 연 2.1%의 기본금리가 적용된다. 여유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파킹통장으로 활용해볼만 하다.

'JT점프업 저축예금'은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치 기간이나 잔액 유지 등 별도의 까다로운 조건 없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본금리를 적용한 상품이다. 가입은 영업점 외에 ‘SB톡톡플러스’ 채널에서도 할 수 있다. ‘SB톡톡플러스’ 내 카카오톡 간편송금 이용시 예금 송금 및 입·출금이 횟수 제한 없이 무료다.

최성욱 대표이사는 “국내 금융 시장의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높은 수준의 금리 혜택은 물론 탄력적 자금 운용까지 가능한 파킹통장의 매력이 커지고 있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까다로운 조건을 없앤 만큼 ‘JT점프업 저축예금’이 고객 가계 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