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광고 문법 바꿨다’ 평가 받아
‘피임 주체’ 는 ‘남녀 모두’ 피임문화 바꾸기

 

‘센스데이 정' 런칭 광고 이미지(사진=유한양행 제공)
‘센스데이 정' 런칭 광고 캡처 이미지.(사진=유한양행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박은숙 기자] 유한양행이 지난 5월 출시한 신규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 정’이 선보인 ‘피임, 따로 또 같이’ 런칭 광고편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만 뷰 기록 돌파했다. 

‘피임, 따로 또 같이’ ’광고는 ‘피임의주체’ 가 ‘남녀 모두’임을 강조하면서 여성들의 공감대 형성했다. 이례적인 주제를 제시하고 ‘남자’와 ‘콘돔’이 등장하며 다시 생각해보는 내용을 담아 기존의 고정적인 피임 문화 자체를 바꾸자는 메시지를 다루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SNS에서 ‘피임약 광고의 문법을 바꿨다’는 평가와 함께 여성 소비자들의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피임약 광고들은 피임약 소비 주체인 ‘여성’을 중심으로 복용의 이유를 ‘목적성’이나 ‘주체성 강조’하면서 풀어왔다, 센스데이는 대담하고 솔직하게 ‘피임’ 주제를 그 자체로 담아 풀어냈다.

SNS 시청자들은 “개인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같이’라는 주제가 너무 혁신이다”며 “광고가 너무 센스 있고 따뜻하다”고 소감을 댓글로 남겼다.

유한양행 센스데이 홍보담당자는 “피임은 원래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남녀 모두 함께 하는 것임에도 콘돔광고는 전무하고 피임약 광고에서도 여성들만 피임을 권장하는 식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쉬웠다”고 영상 제작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 담당자는 “센스데이는 여성 피임약 브랜드임에도 피임은 남녀 둘이 모두 책임지는 것임을 이야기하여 피임 문화 자체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싶었다. 이제는 피임에 대한 인식이 이제는 조금 더 성숙하고 책임감 있게 사회 전반에 자리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센스데이는 여성뿐만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에 사랑 받는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