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 메이커를 위한 다양한 파트너 찾기 나서
7월 9일 서울 강남 한화드림플러스에서 파트너 대상 설명회 개최

와디즈가 스타트업을 도울 파트너를 모집한다.(사진=와디즈)
와디즈가 스타트업을 도울 파트너를 모집한다.(사진=와디즈)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제공뿐만 아니라 펀딩 메이커를 위한 다양한 파트너 찾기에 나서며 스타트업 지원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

와디즈는 오는 7월 9일 서울 강남 한화드림플러스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을 도와주는 파트너 대상 첫 공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의와 파트너 협업 관련 성공 사례 및 하반기 파트너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꾸며진다.

와디즈는 선정된 파트너에게 올 하반기까지 시범 운영되는 베타서비스에 의거해 와디즈 플랫폼 등을 통한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파트너는 하반기에 예정된 와디즈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이 제공된다.

와디즈에 따르면 그동안 펀딩을 희망하는 개인창작자,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마케팅, 컨텐츠제작, 생산 및 유통 등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함에 있어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실제로 와디즈에는 그동안 여러 채널을 통해 파트너에 대한 문의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메이커를 직접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를 본격적으로 찾기로 한 것이다.

최동철 부사장은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이 실제 펀딩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자 이번 설명회를 열게 됐다“며 “각자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파트너의 참여를 기대하며 역량 있는 파트너들과의 다양한 제휴를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는 마케팅 대행사, 컨텐츠 제작사, 생산·제조업체, 물류·배송업체, 온·오프라인 유통사 등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