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옥션, G9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에 토스 결제 연동
7월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 스마일캐시 전환 시 2% 추가 적립

국내 대표 오픈마켓 G마켓, 옥션, G9에서 사용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에 토스 결제가 연동되었다.(사진= 토스)
국내 대표 오픈마켓 G마켓, 옥션, G9에서 사용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에 토스 결제가 연동되었다.(사진= 토스)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11번가, 위메프에 이어 G마켓·옥션·G9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에서도 토스머니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쇼핑 후 간편결제를 할 수 있는 쇼핑몰이 늘어났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4일부터 국내 대표 오픈마켓 G마켓, 옥션, G9에서 사용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에 토스 결제가 연동되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11번가 '11페이', 위메프 '원더페이'와 더불어 총 5곳의 주요 오픈마켓에서 토스를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해졌다.

이번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연동은 온라인 플랫폼 기반 간편결제 수단으로 1위인 스마일페이와의 파트너십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금융감독원이 공개한 간편결제 서비스 현황 자료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간편결제 서비스의 전체 결제금액은 80조1453억원 중 전자금융업자의 간편결제 금액은 30조9000억원으로 가장 크고,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는 이용금액 기준 1위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에 토스 간편 결제 서비스를 연동하게 되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G마켓, 옥션, G9 등에서 더욱 쉽고 간편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가맹점에서 토스의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페이 등록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사용자는 스마일페이에 토스머니를 한번만 등록하면 G마켓, 옥션, G9 등 세 개의 오픈마켓에서 토스 결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토스 결제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별도 조건과 한도 없이 결제 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 토스 앱에서 보유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1:1로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와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전략사업본부장은 “스마일페이가 독보적인 금융서비스 행보로 주목받는 토스와 만나 커머스-금융의 접점에서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라며 “구매력 높은 이베이코리아 고객들은 토스머니를 통해, 토스를 애용하는 젊은 고객들은 스마일페이를 통해 확장된 편의성을 경험하는 등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7월 31일까지 스마일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2%의 스마일캐시를 추가 자동 적립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