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25명 선착순 마감…내달 10일 신청 마감
메일 또는 전화 신청 가능…프랜차이즈 M&A수행 절차 12단계 등 교육

프랜차이즈M&A거래소의 프랜차이즈 M&A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사진=프랜차이즈M&A거래소 제공
프랜차이즈M&A거래소의 프랜차이즈 M&A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사진=프랜차이즈M&A거래소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민병태 기자] 프랜차이즈M&A거래소(소장 이창용)는 오는 6월 21일 프랜차이즈 M&A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실시된다고 25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M&A 전문가 양성과정은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생존 및 성장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M&A(인수·합병)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랜차이즈 실무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회계사와 프랜차이즈M&A거래소(FMX) 이창용 소장이 실사례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M&A 성공 노하우의 이론과 실무를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자는 △가맹본사 대표이사 및 임원 △프랜차이즈 기업 M&A 구조조정 관련 부서 △가맹거래사·변호사·회계사·세무사·변리사·감정평가사·노무사·법무사·경영지도사 △창업컨설턴트·공인중개사·프랜차이즈 관련업 종사자·프랜차이즈 본사설립 예정자·예비창업자·대학(원)생 등이다.

수업 내용은 M&A 국내외 사례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만의 독특한 M&A수행 절차 12단계, 기업가치평가 및 매매가 산정, 거래 협상, 자금 조달, 계약서 검토 등 제반 프로세스 이해와 PMI 등이 포함된다.

10분 만에 재무제표 분석 및 이해와 기업가치평가 및 매매가 산정 방법을 통해 벨류에이션을 올리는 노하우와 Exit전략 등을 소개한다.

또한 M&A 계약서, 비밀유지약정서, 인수의향서, 양해각서, 영업양수도계약서, 주식양수도계약서, 합병계약서, 자산양수도계약서 등을 설명한다.

신청 마감은 오는 6월 10일까지로, 교육 신청은 메일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정원은 25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창용 프랜차이즈M&A거래소장은 "앞으로 사모투자펀드(PEF), 창투사, 엔젤투자, 크라우드펀드 등과도 더욱 협력해 도입기 가맹본사 및 중견 프랜차이즈 본사에도 투자의 기회를 넓히는 업무도 활성화 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프랜차이즈 M&A 관련 비즈니스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M&A거래소는 프랜차이즈ERP연구소를 비롯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를 대상으로 한 ERP(전사적자원관리) 구축, 경영 컨설팅, 블록체인, 해외디벨로퍼시찰단(미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그 외 동남아 등)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