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연도대상 시상식…강희정 명예상무 여왕상 수상자 선발
2018년 수입보험료 80억, 월납초회보험료 2억8천만원, 유지율 97%

한화생명 2019 연도대상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700여명의 FP와 40명의 영업관리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차남규 부회장(왼쪽)과 여승주 사장(오른쪽)이 여왕상을 수상한 강희정 FP명예상무(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2019 연도대상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700여 명의 FP와 40명 의 영업관리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차남규 부회장(왼쪽)과 여승주 사장(오른쪽)이 여왕상을 수상한 강희정 FP명예상무(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생명)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연도대상의 최고 영예인 여왕상 앞에서 그 문턱을 넘지 못하고 대상에만 4차례 머물렀던 일왕지점 강희정 영업팀장이 드디어 첫 수상의 영광을 거뒀다.

한화생명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Dear, my life’를 주제로 FP Job에 행복감을 느끼고, FP 중심의 감동을 선사하는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2019년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여왕상 수상자로 강희정 명예상무를 선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화생명 차남규 부회장, 여승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FP(재무설계사), 베트남·중국·인도네시아 현지법인 관리자 및 FP 30여명, 한화 금융계열사 대표이사 4명 등 총 1,300여명이 참석해 한화생명의 연중 최대 행사인 연도대상 시상식을 축하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지난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700여 명의 FP와 40명의 영업관리자가 수상의 영예를 누렸지만, 돋보인 건 시상식 최고의 영예인 여왕상을 받은 수원지역단 일왕지점 강희정 영업팀장(명예상무)였다.

그녀는 지난해 수입보험료 80억, 월납초회보험료 2억 8천만원, 유지율 97%를 달성하며, 정도영업을 실천하는 최고의 FP반열에 올라섰다.

강희정 상무의 이력은 화려함 그 자체다. 강 상무는 연도대상 2~3위에 해당하는 대상을 4번 수상하면서 매년 우수한 등 매년 우수한 성적을 이뤄냈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영업실적 외에 고객서비스와 CEO면접, 평판조회 등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발되는 FP명예상무에 임명되기도 했다.

강 상무는 고객맞춤형 재정컨설팅과 기업체 CEO 등을 중심으로 까다로운 고액자산가 눈높이에 맞춘 법인컨설팅을 바탕으로 고객 입장에서 끊임없이 소통했다. 절세, 상속, 노무 등 고객재무설계를 위해 부지런히 자기계발에도 힘썼다. 그 결과 제주도에서 남편을 따라 낯선 수원에 올라와 지인 한 명 없이 FP에 입문했던 그녀의 현재 관리 고객은 600여 명에 달한다.

한화생명 차남규 부회장은 “끊임없이 쏟아지는 고객의 요구와 빠르게 변화하는 경쟁환경속에서 매 순간 더 나은 내일에 도전해온 FP 여러분들이 있어 한화생명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종합재무컨설팅 역량을 갖춘 최고의 금융전문가로 성장하고,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라이프플러스 가치를 내재화해 고객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동료들의 진심이 담긴 롤링페이퍼를 미리 자리에 준비해 수상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었다. 또, 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FP헌정시’가 담긴 엽서와 쿠키 등 간식을 준비해 참석한 수상자들에게 임직원들의 마음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