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2P금융협회, P2P금융 청년인턴 모집…오는 31일까지 접수

한국P2P금융협회는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사진제공=한국P2P금융협회)
한국P2P금융협회는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사진제공=한국P2P금융협회)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한국P2P금융협회는 오는 31일까지 P2P금융사에서 근무하며 P2P금융을 경험할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인턴모집은 핀테크 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실제 P2P금융사에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채용되는 청년인턴은 투게더펀딩의 IT개발 혹은 위펀딩 마케팅·홍보 분야에 배정돼 6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2개월 간 해당 분야에 대한 실무를 체험, 현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한국P2P금융협회 김슬기 대리는 “P2P대출은 기존의 금융과 IT기술이 결합한 신산업으로,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분야”라며 “P2P금융회사에서 실무 역량과 회사 생활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채용에 나선 기업 역시 청년인턴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기업에 긍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은 청년의 일자리 제공으로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투게더펀딩은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된 인턴에 대한 심사를 거쳐 신규 직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투게더펀딩 관계자는 "IT를 담당할 인력을 선발하고 있다"며 "적임자일 경우 채용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인턴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방법은 한국P2P금융협회 홈페이지 내 ‘인재채용’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