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공기 속에서 꿀피부 지키는 방법
취향 따라 골라 쓰는 뷰티 아이템 소개

서울지역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인 서울시내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 서울시내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소비자경제신문 이수진 기자] 날씨가 좋은데 공기는 나쁨 요즘 봄. 피부를 지키려면 어떤 제품이 필요할까? 이 계절에 꼭 발라야 할 ‘잇 아이템’을 취향별로 소개한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싶다면 에프지뷰티-딥앤퍼펙트 클렌징밤 

에프지뷰티-딥 앤 퍼펙트 클렌징밤(사진제공=에프지뷰티)
에프지뷰티 딥 앤 퍼펙트 클렌징밤(사진제공=에프지뷰티)

천년초 선인장과 콩, 아보카도, 포도씨 등 다양한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 블랙헤드나 각질을 제거하는데 좋다. 피부에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해 유분과 수분 손실을 막아줘 이중세안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다는 느낌이 든다. 쌀발효여과물 성분이 포함됐다니 쌀뜨물 받아 세수하는 수고로움도 이젠 끝이다. 

◇야외 활동 많은 날에는 아로마티카-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사진제공=아로마티카)

실리콘 오일 대신 식물성 오일을 썼고, 정제수 대신 알로에베라잎 추출물로 만들었다. 백탁 현상을 최소화하고 실키하게 스며드는 매끄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며, 열이 오르거나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윤기 나는 피부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은 메이크업 전에 챙겨 바르면 좋다.

◇메이크업에 지친 피부라면 김정문알로에-큐어 클렌저 

김정문알로에 큐어 클렌저(사진제공=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큐어 클렌저(사진제공=김정문알로에)

피부 보습과 영양에 도움되는 꿀, 모공 케어에 좋은 녹차,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동백꽃 추출물 등 15가지 자연 성분이 포함된 제품. 젤리캡슐 덕분에 딥클렌징이 가능하며 각질관리 효과도 있다. 파운데이션과 마스카라, 립스틱, 아이브로우 등이 순식간에 부드럽게 녹아내린다.

 

◇물광 피부 원한다면 김정문알로에-큐어 알로에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쿠션  
 

김정문알로에 선쿠션(사진제공=김정문알로에 홈페이지)
김정문알로에 선쿠션(사진=김정문알로에 제공)

홈쇼핑에서 매진을 달성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제품. 참마와 다시마 등 천연원료가 함유됐다. 참마와 다시마는 피부에 쿨링감을 주는 재료로, 동 브랜드 제품들의 주요 성분인 알로에 효과를 극대화한다. 

◇잘 받은 아침 화장 저녁까지 그대로? 마데카21-테카솔 노세범 팩트

마데카21 데카솔 노세범 팩트(사진제공=동국제약)
마데카21 데카솔 노세범 팩트 (사진=동국제약 제공)

메이크업의 생명은 내 얼구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그 상태를 유지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이 제품은 피지와 유분을 효과적으로 잡고 모공을 꼼꼼하게 케어해 화장의 기초를 제대로 잡아준다. 기름지기 쉬운 T존에 발라도 효과가 좋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