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위해 ‘웰컴 투 CY 월드’ 패키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여
어린이날 에 성인과 함께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은 뷔페 무료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최빛나 기자] 다가오는 5일, 8일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이다. 또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인 탓 또는 덕으로 6일이 대체 휴일로 지정돼 사흘 연휴가 마련됐다. 

평소 주중에는 '바쁘다', 주말에는 '피곤하다' 등 온갖 이유와 핑계로 자녀와 제대로 놀아주지 못한 직장인 아빠나 엄마도 쉬면서 그간 쌓인 미안함을 한번에 털어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그런 부모를 겨냥해 유명 호텔들이 앞다퉈 '어린이날' 패키지, '가정의 달' 패키지를 판매한다.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어린이뿐만 아니라 키덜트 (Kidult·어린이와 어른의 합성어)를 위해 ‘웰컴 투 CY 월드’ 패키지를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웰컴 투 CY 월드’ 패키지를 이용하면 어린이와 어른이(어린이 같은 어른) 모두 좋아할 장난감, 보드게임, 퍼즐 및 객실 숙박권,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선물을 포함한 ‘랜덤 럭키 볼’을 뽑을 수 있고, 미션을 통해 5개의 도토리를 모으면 선착순 20명에게 선물을 주는 '도토리 투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패키지 론칭을 기념하여 호텔 로비에는 2000년대 초반 인기를 끌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 콘셉트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 어른이들에게는 추억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웰컴 투 CY 월드’ 패키지는 2가지 옵션으로 구성된다. 디럭스 룸 옵션은 디럭스 룸 1박, 100% 당첨되는 ‘랜덤 럭키 볼’ 1개를 포함한다. 이그제큐티브 룸 옵션은 이그제큐티브 룸 1박,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모모카페 조식 뷔페, 해피 아워 및 디저트 바 이용 등) 2인, 100% 당첨되는 ‘랜덤 럭키 볼’ 1개를 포함한다. 특히 ‘랜덤 럭키 볼’은 ‘뉴트로 (New-tro)’ 감성의 캡슐 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1가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패키지 투숙객에게는 싸이월드의 추억을 담은 ‘도토리 투어’ 쿠폰이 제공되어 5가지 미션에 참여하여 도토리 스티커 5개를 모아온 선착순 20명에게 '르크루제 하트 머그&트레이 세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호텔 로비에 설치된 ‘싸이월드 미니홈피’ 컨셉의 포토존에서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5월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ourtyardseoul) 을 팔로우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코트야드메리어트타임스퀘어 #탐코야 #웰컴투CY월드 #싸이월드감성 #CYworld) 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호텔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선물을 총 5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시하면 호텔과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실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먼저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 (MoMo Café)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일요일 런치 및 디너 뷔페 이용 시, 성인 고객과 함께 방문하는 어린이 (만 12세 이하) 고객에 한해 어린이 뷔페가 무료로 제공한다.

이 호텔은 5월 4일 토요일과 5월 5일 일요일 어린이날 런치 뷔페 고객 중 어린이 고객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키즈 쿠킹 클래스도 무료로 진행한다. 호텔 셰프와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컵케이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다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해피 칠드런스 데이! (Happy Children’s Day!) 패키지’를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선보이며, 패키지를 이용하는 어린이 투숙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어린이날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50객실 한정 판매되는 ‘해피 칠드런스 데이! 패키지’는 키즈 어메니티가 포함된 기본 옵션과 뷔페가 포함된 F&B 옵션, 총 2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3일부터 6일까지 호텔 객실 패키지를 이용하는 어린이 투숙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린이날 특별 선물로 유기농 디저트 전문 업체 ‘떼르드글라스’의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 모양 ‘떼글이 초콜릿’을 어린이 1명당 1개씩 증정한다. 단, 선착순 200명에 한해 증정되어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홍보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와의 인터뷰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식당(뷔패) 부터 룸까지 5월은 꽉 차 있는 상태"라며 "코트야드는 지금 같이 극심한 미세먼지 때문에 밖을 나가길 꺼려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을 위한 호텔이다. 타임스퀘어로 바로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쇼핑과 먹거리까지 한자리 안에서 만끽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편안함, 즐거움, 먹거리, 볼거리 등을 모두 즐 길 수 있는 멀티형 호텔이라고 보면 된다"고 전했다.
 
 호텔 관계자는 "중국, 일본 관광객이 많다고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지만 숙박을 하는 대부분은 한국 사람들"이라며 "아마 위치와 역사를 따져 보았을때 내국인 이용이 가장 많은 호텔은 몇 없을 것이다. 그만큼 국내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호텔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