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 발길이 머무는 곳을 드라마로...관광公,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초청 방한 웹드라마 제작
EXO 발길이 머무는 곳을 드라마로...관광公,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초청 방한 웹드라마 제작
인도네시아 최대 화장품업체와 공동 홍보...5월중 공개
오는 4일까지 서울, 부산, 강원도 여행지 배경 웹드라마 제작
  • 민병태 기자
  • 승인 2019.05.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이태원 이슬람사원을 방문한 나타샤(아래).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 이태원 이슬람사원을 방문한 나타샤(아래).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민병태 기자] 인도네시아 미녀들이 EXO가 출연한 한국관광홍보 여행지를 배경으로 웹드라마를 제작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인플루언서(influencer, 연예인 등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개인)와 촬영진이 한국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 제작차 한국을 방문중이다.

이들은 한국관광홍보대사인 EXO가 출연한 한국관광홍보 영상에 나오는 여행지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화제다.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는 한류를 활용한 한국 관광매력 홍보를 위해 인도네시아 최대 화장품업체인 와르다(Wardah)와 공동으로 두 명의 인플루언서를 초청했다.

이들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4일까지 일정으로 서울, 부산, 강원도 여행지를 배경으로 하는 웹드라마를 제작중이다.

총 세 편의 에피소드(21분 분량)로 제작될 이 드라마에서는 한국여행 중 만난 두 인도네시아 여성들의 우정이 촬영지의 뛰어난 영상과 함께 전해질 계획이다.

부산 국제시장을 둘러보는 (중앙부터 오른쪽으로) 항기니, 나타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부산 국제시장을 둘러보는 (중앙부터 오른쪽으로) 항기니, 나타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이와 별도로 제작될 와르다의 TV 화장품 광고, 뮤직비디오, 브랜드 포토이미지, 촬영후기 등을 통해 한국 여행지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관광홍보대사인 EXO의 한국관광 홍보 영상물에서 등장했던 촬영지 등 인도네시아 한류팬과 관광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곳들이 소개돼 방한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드라마에 출연하는 나타샤(26․Natasha Rizky Pradita)는 인도네시아 영화배우이자 모델로, 인스타 팔로워 2,800백만 명, 유튜브 구독자는 3만7천 명에 이른다. 와르다의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함께 출연하는 가수 항기니(20․Hanggini) 역시 유튜브 구독자 73만 명, 인스타 팔로워 2,100백 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인플루언서이다.

우병희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장은 "웹드라마를 매개로 할랄화장품을 포함한 화장품업계 1위인 현지 업체와 협업해 K-pop 연계 한류 및 무슬림 프렌들리 방한 환경을 홍보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콘텐츠는 5월 중 인도네시아 SNS 등을 통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