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계 대학생 160명과 고등학생 393명 장학금과 학교운영지원비 지원 
차세대 인재 발굴…어촌사회 발전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

수협중앙회는 어촌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사진제공=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는 수산계열 전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사진제공=수협중앙회)

[소비자경제신문 이수진 기자]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올해 수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수산계 대학생·고등학생에게 수산장학금과 학교운영지원비 총 4억 1,000만원을 지원한다. 

수협은 강릉원주대, 군산대, 전남대, 부경대, 제주대 등 전국 9개 대학 수산계열 전공 대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1인당 200만원씩 총 3억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협은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은 수산관련 학과 성적 우수 재학생 중 수산장학생을 선정하며 졸업 후 어촌정착을 희망하는 학생과 조합원 자녀를 우선 지원한다. 장학금 수여를 통해 어촌사회 활성화를 위한 차세대 인재 양성과 어업인 자녀에 대한 교육기회 제공에 적극 기여한다.

또 전국 5개(충남·신안·여수·포항·경남) 해양과학고 자영수산과 재학생 393명 전원의 학교운영지원비로 연간 9,000만원을 지원한다. 수산계고교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에 나선다. 

한편 수협은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기여할 차세대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1962년 창립부터 올해까지 4만1,000명의 학생들에게 74억 원이 넘는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