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지역 공급관리소 긴급 안전점검
강원.경북지역 27개 무인관리소 현장인력 87명 급파

5일 오전 김영두 한국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 등 임직원들이 고성산불 관련 현장을 방문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5일 오전 김영두 한국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 등 임직원들이 고성산불 관련 현장을 방문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민병태 기자] 김영두 한국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가 고성산불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안전점검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과거 산불 발생시 사고가 발생한 사례는 없으나 시민 안전을 위한 행보여서 주목된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 4일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하고 긴급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산불 발생 직후 산불재난 현장조치행동매뉴얼에 따라 자체 위기경보 발령 및 대구 본사 재난상황실 가동 등 즉각 조치했다.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는 야간 상황지휘 후 5일 아침 속초지역 주요 공급관리소를 긴급 방문해 피해상황과 가스 공급시설 이상 유무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현장 근무자들에게 산불 확산 등 후속 상황에 대비해 근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지역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는 등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는 전사 차원의 산불재난 대응을 위해 강원.경북 27개 무인관리소에 총 87명의 현장인력을 급파하는 등 상황 종료 시까지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