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신용보증기금,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신용보증기금,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증비율, 보증료 우대를 통해 총 2868억원 지원
  • 임선영 기자
  • 승인 2018.12.06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KEB하나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4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에서 신용보증기금과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성장 기업,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등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KEB하나은행은 총 102억원(특별출연금 95억원, 보증료지원금 7억원)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며, 총 2,868억원의 협약보증 대출을 지원한다.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첨단제조, 스마트공장 등 정부가 선정한 혁신성장기업, 신성장동력 산업 영위기업, 상시근로자수가 증가하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등이다.

혁신성장 기업, 일자리 창출 기업 중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은 보증료 연 0.2%를 우대받아 금융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최장 11년까지 대출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회적 경제기업은 연 0.3%의 보증료를 5년간 지원받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신용보증기금과 협력을 통해 혁신성장을 주도해 나갈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일자리창출, 경제활력 제고 등 우리나라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