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신문=최빛나 기자] 최근 중국은 자치단체까지 나서 다양한 상품 정보를 선보이는 박람회와 전시회를 열어 화장품 유통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중국 청도에서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고 있는 한·중·일 화장품 업체들이 참가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 배경에는 중국 화장품 시장은 매년 급성장 하고 있기 때문이다.본지 취재진은 이번 박람회의 개막부터 현장 취재를 통해 지난 몇년 사이 중국 현지 화장품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들여다 볼 예정이다.[편집자 주]

◇ "국내 홈쇼핑 매번 '완판'된 제품 중국소비자도 好!"

이번 전시회에서 김정문 알로에는 대표제품 '라센스 로에 큐어 솔루션 알로에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이 마스크팩은 열로 인한 노화방지에 뛰어난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이미 널리 알려진 상품이다.

'라센스 로에 큐어 솔루션 알로에 마스크팩'은 피부 온도를 낮춰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제품이다. 표백처리를 하지 않아 갈색을 띠는 알로에 섬유질 시트는 일반 시트보다 얇아 밀착력이 좋으며 뛰어난 흡수력과 수분 보유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큐어 마스크팩은 김정문알로에가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한 알로에를 사용했다. 유효성분이 가장 풍부할 때인 3년산 생알로에를 신선한 상태 그대로 6시간 안에 원료로 가공한다. 가공 과정에서는 김정문알로에의 특허 추출 기술인 '유테크(U-tech)공법'을 사용해 진정, 보습 효능 등을 극대화했다.

특히 큐어 마스크팩에 사용한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은 350만 개 이상이 팔린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크림'의 핵심 성분이다.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은 알로에 잎 중 1% 미만의 양만 추출되는 성분으로 생알로에베라잎즙과 함께 피부 진정과 보호는 물론 쿨링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또 큐어 마스크팩은 냉장고에 넣지 않아도 1회 사용 시 피부 온도가 평균 8도가 낮아진다는 결과가 한국피부과학원의 임상 실험을 통해 증명됐다. 이 밖에도 참미역, 귀리 등의 자연유래 성분 16가지를 포함해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도움을 준다.

해당 행사에서 문미연 김정문 알로에 팀장은 "해당 마스크팩은 국내에서는 홈쇼핑 완판 기록을 하는 등의 소비자들에게 너무 유명한 제품이다"며 "이에 해당 제품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다. 실제 중국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등의 바이어,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