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이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50대 우수고객 3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 은퇴직후의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자산과 건강관리, 사회공헌활동 등 맞춤교육 제공을 통해 인생 재설계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오찬행사 및 전일제 과정을 통해 참여자간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는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 선임연구위원 곽재혁 전문가의 ‘은퇴 이후 행복한 자산관리’를 시작으로 여의도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원명 교수의 ‘중년층을 위한 정신건강관리’, KB WM스타자문단 차지휘 회계사의 ‘상속 및 증여 절세전략’ 등 특강이 진행됐다.

오는 13일에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전문가와 외부강사를 초청해 금융상품의 이해와 현명한 부동산 관리전략, 여행의 기술과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와 더불어 ‘부부힐링캠프’, ‘60+금융세미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은퇴 이후에 월급처럼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월지급식 금융상품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