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소비자경제=최빛나 기자] 저비용항공사(LCC) 에어부산의 항공기에서 바퀴벌레 3마리가 잇따라 나와 승객이 항의하는 일이 벌어졌다.

29일 에어부산과 승객 A씨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0분께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김해공항으로 향하는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바퀴벌레가 출몰했다.

A씨는 "이륙 전 착석을 한 지 얼마 안 돼 앞자리 앉은 여성이 '바퀴벌레가 있다'며 비명을 질렀다"면서 "곧 이륙이 준비되는 상황이라 승무원이 '알겠다'고 답한 뒤 이륙 후 해당 여성이 자리를 바꾸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바로 뒷자리에 앉아있던 A씨는 바퀴벌레가 나올 것을 걱정하며 비행 내내 발밑, 옆 등을 불안하게 두리번거렸다고 한다. 그러던 중 옆자리 남성 가방 위에 바퀴벌레가 있는 모습이 관찰됐다.

A씨는 "승무원이 손님이 앉아있는 상태에서 가방에 살충제를 뿌리려고 해 '가방을 통째로 들고 나가 해결하라'고 말을 했고, 잠시 후 승무원이 바퀴벌레를 잡은 뒤 가방을 승객 다리 위에 올려놓고 갔다"고 말했다.

하지만 10여 분 뒤 바퀴벌레는 옆자리에서 또 나왔고, 승무원이 휴지를 이용해 바퀴벌레를 잡았다.

A씨는 "비행 내내 너무 불편하고 어이가 없었다"면서 "바퀴벌레가 이렇게 득시글거리는 비행기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이날 해당 항공편에서 바퀴벌레 3마리가 나온 사실을 인정했다.

손님들이 내리고 난 뒤 방역작업을 하고 해당 손님들에게도 전화를 걸어 사과했다고 항공사 측은 설명했다.

에어부산의 한 관계자는 "방역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는데 불미스런 일이 생겨 너무 죄송스럽다"면서 "다만 바퀴벌레가 승객의 짐 등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도 있어 비행기의 위생상태와 관련 없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국제선 항공기에서는 해충이 출몰할 경우 항공사가 검역본부에 신고해야 할 의무가 있지만 국내선 항공기에서는 이런 의무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