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이오와소비자] 故 이병철 회장의 탄신 100주년을 기리는 기념식이 이건희 前 삼성그룹 회장을 포함한 유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암아트홀에서 거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유가족과 함께 故 이병철 회장의 지인과 삼성그룹 및 CJ, 한솔, 신세계 등의 사장단과 임직원, 정관계·학계·재계·문화예술계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현재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인재제일과 사업보국을 축으로 하는 故 이병철 회장의 경영철학은 그 이념과 실천적 성격으로 보아 우리 사회의 기업경영 철학으로서 영구한 생명을 지녀나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박태준 前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故 이병철 회장이 살아계신다면 무슨 말씀을 하실까 생각해 보니 평소에 인재제일과 미래경영을 강조하셨기 때문에 ‘문제는 21세기를 짊어지고 나갈 인재들’이라고 하실 것”이라고 말하며, “도전과 창의, 근면과 성실의 인재들을 부단히 길러내는 것이 우리 기업과 사회의 나아갈 길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가족 대표로 이건희 前 삼성그룹 회장의 감사 인사가 있었다. 이 前 회장은 이 자리에서 “선친께서 우리 사회가 기억하는 큰 이정표를 남기신 것은 오로지 국민 여러 분과 사회 각계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선친의 유지를 변함없이 지켜나갈 수 있도록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베풀어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