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살된 퓨마. (사진=연합뉴스)
사살된 퓨마. (사진=연합뉴스)

[소비자경제신문=오아름 기자] 지난 18일 대전오월드 사육장을 탈출한 퓨마가 끝내 사살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직원의 단순 실수로 인해 희생된 퓨마의 안타까운 죽음에 분노하며 수색대와 동물원 측을 향한 비난이 일고있다. 

아울러, 퓨마는 고양이과 포유류로 멸종 위기종으로 성질이 온순해 사람을 습격하는 일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소방본부는 이날 오후 9시 44분께 오월드 내 야산에서 엽사가 탈출한 퓨마를 발견, 사살했다고 밝혔다. 이는 퓨마가 탈출하고, 접수된지 4시간 30분 만이었다.

이에 대해 소방본부 관계자는 “퓨마가 재빨리 움직이는 데다 사람을 보기만 하면 도망가는 바람에 생포가 쉽지 않았다”며 “제때 생포하지 않을 경우 시민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어 숙의 끝에 사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퓨마가 마취총을 맞았지만, 마취가 풀리면서 다시 활동함에 따라 부득이하게 사살했다”고 덧붙였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결국 퓨마를 사살하기로 하고 사냥개를 풀어 퓨마 뒤를 쫓았다.

오후 9시 40분께 퓨마는 마취총을 맞은 장소에서 1㎞가량 떨어진 오월드 내 야산에서 발견됐고 결국 사살됐다.

퓨마가 탈출한 대전오월드는 동물원, 꽃동산, 버드랜드, 놀이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테마공원이다.

한편, 사살된 퓨마는 2010년 태어난 암컷으로, 60㎏가량이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