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미국 스티븐잡스 극장서 공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소비자경제=오아름 기자] 오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스티븐잡스 극장에서 공개되는 아이폰 신제품 저가 보급형 모델 이름이 ‘아이폰XC’로 예상된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12일 오전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아이폰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하고, 애플워치 4와 신형 아이패드 프로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공개되는 아이폰 XS는 5.8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아이폰 XS 맥스는 6.5인치 OLED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XC는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이 탑재될 가능성이 크다.  

이와 관련해 더 버지는 중국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 나온 한 중국계 통신사의 마케팅 프레젠테이션을 근거로 올 가을 아이폰 라인업이 XS, XS 맥스와 XC로 정해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애플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아이폰 XC의 가격을 699달러(약 78만9000원)로 추정했다. 앞서 아이폰 저가모델 가격도 700달러 후반대가 될 것이라는 보도가 많이 나왔다.

더불어 아이폰 XS는 900달러대 후반, 아이폰 XS 맥스는 1000달러대 후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XC의 컬러는 레드, 화이트, 블루로 확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아이폰 XC에는 통신사(캐리어)를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듀얼 심(SIM) 슬롯을 장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