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공식...'머니-새로운 부의 법칙'
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공식...'머니-새로운 부의 법칙'
부자와 돈에 대한 상식을 뒤집은 아마존 최고의 화제작
  • 장병훈 기자
  • 승인 2018.07.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경제신문=장병훈 기자> 연일 폭염 속에 몸과 마음까지 짜증만 터져나오는 올 여름. 읽고 싶은 책 한권으로 더위를 이겨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그래서 최근 서점가 경제, 경영 코너 베스트셀러로 떠오른 책으로 '머니-새로운 부의 법칙'을 추천한다.

"당신은 누구보다 행복하게 돈을 벌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공의 법칙은 ‘열심히 일하는 것’과 ‘희생’이다. 미래의 성공을 위해 남들보다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하고, 더 일찍 일어난다. 그런 사람들은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 잠자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데 사용한다. 은퇴한 후의 안락한 삶을 위해 자신의 현재와 젊음을 희생하는 것이다.

롭 무어는 5만 파운드의 빚더미를 안고 파산 직전에서 3년 만에 백만장자로 거듭나면서 부를 끌어당기는 메커니즘을 직접 경험하고, 억만장자와 성공한 기업가들을 수없이 만나며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핵심 요소를 연구했다. 그는 『머니』에서 어떤 생각과 태도가 당신이 이룰 수 있는 부를 막고 있는지 파헤치고, 부와 돈에 대한 편견을 뒤집는다. 나아가 부의 정의, 목적, 역사, 흐름, 시스템, 자연적·경제적 법칙을 알고 ‘가장 빨리, 가장 현실적인 시간 안에 부를 증식시키는’ 모든 방법을 공개한다.

당신은 누구보다 행복하게 돈을 벌 수 있다. 동시에 좋은 부모, 자상한 배우자, 사회적 영향력이 큰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나 운은 필요 없다. 부에 대한 생각을 재설정하고, 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공식을 실행하면 된다.

“부자의 돈에 대한 생각은 당신과 다르다!”

자본주의의 중심에 돈이 있기에, 세상은 점점 돈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모든 사람들이 부를 원하지만 실제 수입과 원하는 대로 살기 위해 필요한 돈의 격차가 너무 크기 때문에 부자 부모를 만나지 못한 환경을 탓하곤 한다. 재벌은 전부 부패했고, 금수저가 아니라면 큰 부를 이루기는 불가능하며, 자본주의는 공정하지 못하고, 부자라고 다 행복한 것도 아니라고 스스로를 세뇌시킨다. 정말 그럴까?

『머니』의 저자 롭 무어는 여러 번 사업에 실패하고, 악성 채무를 잔뜩 안고 파산한 다음, 바닥부터 시작해 불과 3년 만에 백만장자로 거듭나면서 부를 끌어당기는 메커니즘을 직접 경험했다. 그 뒤 억만장자와 성공한 기업가들을 수없이 만나며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세상의 부정적인 통념과는 반대되는 핵심요소와 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심리적이며 과학적인 공식을 발견했다. 전 세계 경제에는 우리 모두가 백만장자가 되고 남을 만큼 충분한 돈이 있다. 당신이 정당한 몫을 차지할 수 있느냐가 문제다.

그는 『머니』에서 돈에 대한 거짓, 과장, 왜곡, 더 많은 부를 얻지 못하게 막는 모든 부정적 요소를 낱낱이 반박한다. 부에 대한 많은 잘못된 이해와 오해를 철저히 깨고, 돈과 관련하여 보다 나은 견해와 입장을 제시한다. 또한 우리 사회에서 너무 강력한 주제인 돈과 부에 대해 매력적인 통찰을 제공하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는 부와 감정의 연결성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당신 주변엔 평생 열심히 일하고 돈도 많이 벌지 못하고, 금전운이 좋지 못했고, 빚도 있고, 늘 돈을 벌려고 안간힘을 쓰고, 투자자와 시스템을 증오하는 부모나 선생님 같은 사람들이 있었을 수 있다. 당신도 돈에 대해서 그들과 같은 견해를 갖게 될 수 있었다. 어쩔 수 없는 일이고, 당신의 잘못도 아니다.

사람들이 돈을 벌 수 없어서가 아니라 아직까지 돈을 버는 방법을 모르는 게 문제다. 그들은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운 적이 없고, 부의 시스템과 절차에 노출된 적이 없고, 충분하고 중요한 액수의 돈을 벌어본 적도 없다. 돈을 벌어본 사람들은 돈을 존경하고 공부했고, 부의 규칙과 법칙을 이미 알고 있다. 

롭 무어는 돈 걱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매일 악성 채무에 시달리는 마이너스 인생을 살다가 광속으로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래서 인생의 다른 조건들이 동일할 때, 페라리를 가졌다면 녹슨 고물 차를 갖고 있을 때보다 더 행복할 것이라는 그의 말은 충분한 설득력을 가진다. ‘돈이 있다고 행복해지지 않는다’는 주장은 전 세계적으로 오인되고 있다. 그 주장에는 사람들이 인생에서 순전히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만 돈을 쓴다는 전제가 깔려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당신의 재정 상태를 180도 뒤바꿔놓을 열쇠가 있다. 롭은 부에 대한 마인드를 재설계 할 수 있는 도구와 전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레임과 모델을 제시한다. 예산 편성, 저축, 재정 관리, 수입 구조의 다각화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에 대한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가이드부터, 삶의 비전과 목표를 창조하는 방법까지 통찰력있고 자세하게 다룬다. 각자가 선택한 수준과 경로로 앞으로 나아갈 때 진지하게 고려할 역할 모델의 훌륭한 예를 제공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돕는다. 부는 우리가 돈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우리를 위해 일하게 하는지에 달려 있다.

“돈을 버는 게임의 규칙은 따로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Alibaba.com에는 재고가 없다. 숙박 공유업체인 에어비앤비Airbnb는 호텔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 차량 공유업체인 우버Uber에게도 자동차가 없다. 페이스북은 콘텐츠를 생성하지 않는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관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 이들은 어떻게 기업을 만들고 이윤을 창출해냈을까?

우리는 누구나 전 세계 어디서나 10억 명의 고객이나 팔로워에 접근 가능한 시대를 살고 있다. 저들의 공통점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을 빠르게 활용했다는 점이다. 전 세계 백만장자, 억만장자들은 성별, 인종, 거주 지역, 자란 환경, 활동 무대, 사업 모델, 성격 등 거의 모든 게 다르다.

또 전 세계의 억만장자 중 86%는 부모에게서 특별한 유산이나 DNA를 물려받지 않고 자수성가한 사람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자신이 가진 가치를 부의 형태로 빚어내는 ‘머니 게임의 법칙’을 알아내고, 실행력 있게 행동했다는 점뿐이다. 똑같은 부자는 단 한 사람도 없다.

영국 BBC, 파이낸셜 타임스에 이어 미국 최고 경제 일간지인 월스트리트 저널도 극찬한 '머니'는 베스트셀러인 전작 『레버리지』를 훌쩍 뛰어넘어, 부와 삶의 가치를 연결하는 법을 다루며 인생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돕는다. 동시에 일이나 사업에서는 물론, 삶 전반에서 어떻게 원칙을 가지고 부를 만들어 낼지 한눈에 파악이 되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돈을 버는 게임의 규칙을 직접 경험하고, 10년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과 만나며 연구한 새로운 부의 공식과 직관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모두 담아낸 이책 '머니'로 당신도 돈에서 자유로운 삶과 불안하지 않은 미래를 실현하고, 일과 삶, 행복의 균형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