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올림픽과 브라질월드컵 앞둔 한달간 대형 TV 판매량 전년비 각 25%, 35% 증가

(사진=롯데하이마트)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 앞두고 대형 TV판매가 증가했다.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대형 TV의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최근 수년간 런던올림픽, 브라질월드컵, 리우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대형 TV의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최근 수년간 대형 TV는 55인치 이상의 TV를 지칭해왔다.

롯데하이마트에서 2012년 런던올림픽 직전 한달간 판매된 대형 TV의 판매량은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25% 늘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직전 한달간에 판매된 대형TV의 판매량은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35% 늘었다. 2016년 리우올림픽을 앞둔 직전 한달간에는 15% 늘었다.

이달 러시아 월드컵를 앞두고 이달 들어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대형 TV의 판매량은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35%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김상준 서울역점장은 “널찍한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생동감 있게 관전하기 위해 대형 TV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올 들어서는 65인치 이상 TV를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7월2일까지 ‘승리기원 TV 대축제’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제조사의 TV를 최대 20% 할인판매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롯데상품권을 최대 10만원권까지, 캐시백을 최대 120만캐시백까지 준다.

중고보상행사도 진행하는데 TV 행사상품을 구매하면서 쓰던 TV를 반납하면 캐시백을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캐시백까지 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