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불안감 줄이고, 신뢰도 높이는 효과도 기대

(사진=이베이코리아)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빠른직구’ 서비스를  도입한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직구족을 위한 ‘빠른직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빠른직구’는 현지에서의 제품 발송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하여 해외직구 시 보다 빠르게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통상 일주일에서 길게는 열흘 이상 걸리던 해외에서의 제품 발송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전체적인 해외배송 기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지난 3월부터 시범 테스트를 거친 결과 ‘빠른직구’ 서비스 적용 시 해외배송 기간이 평균 5~7일가량 소요됐다. 

일반적인 해외직구가 평균 10일~14일 정도 걸리는 것과 비교하면 배송기간이 절반 가량 단축된 셈이다. 

배송일 단축과 함께 국내 통관접수시점부터 제공되던 트래킹 서비스도 배송 전 과정으로 확대했다. 

해외발송 시작과 동시에 ‘알림톡’을 통해 트래킹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개인통관번호 수집도 간소화했는데 기존에 문자 또는 판매자를 통해 수집하던 방식에서 알림톡을 활용한 방식으로 변경하면서 더 쉽고 간편해졌다. 

이에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판토스, 한진 등 국내 업체 2곳과 미국 내 기반을 둔 GPS Logix 등 총 3곳의 대형 물류 회사와 MOU를 체결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대형 글로벌 셀러를 다수 확보했다. 해외 현지 거점을 활용한 원활한 제품 수급과 신속한 제품 발송이 실현되면서 ‘빠른직구’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이다.   

‘빠른직구’ 서비스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빠른직구’ 탭이 표기된 제품에 적용된다.  

이베이코리아 해외직구팀 정소미 팀장은  “물리적으로 더 빠른 해외직구가 가능해졌다는 장점도 있지만, 제품 발송 기간이 보장되면서 해외직구 시 가질 수 있던 심리적인 불안감을 없앤 것이 빠른직구 서비스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해외직구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