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업무 전행적 관심과 지원, 고객 서비스 강화 높게 평가

(사진=KB국민은행)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이 The Asian Banker 誌가 선정한 7년 연속 한국 최우수 수출입 금융 은행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 아시안 뱅커 誌가 주최하고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더 아시안 뱅커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2018’시상식에서 한국 최우수 수출입 금융 은행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수상기관 선정은 무역금융 성과, 상품, 고객 서비스 등 수출입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리서치 및 설문조사 등의 과정을 거쳐 이뤄진다. 

KB국민은행은 수출입거래 등 외환업무에 대한 전행적 관심과 지원, 고객 서비스 강화, 우수한 수출입금융 업무역량 등이 높게 평가됐다.

영향력 있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 중 하나인 아시안 뱅커 誌는 1996년 설립돼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誌로 매년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국가별 수상자를 선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수출입 고객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수출입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