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수익금은 구강건강소외아동과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가족 기부

[소비자경제=최민 기자]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맞이했다.
 
유디치과는 지난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켄싱턴호텔 앞에서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 이종욱 아름다운 가게 상임이사 등 주요내빈 5명, 그리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 약 3000여 명이 참석한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를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과 아름다운 가게가 주최했다.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쓰여진다. 마라톤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유디치과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4,000여 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6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을 수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식전행사 중 축사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