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위탁 판매하는 상생 플랫폼의 역할 노력

(사진=롯데렌탈)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롯데렌탈 MYOMEE가 반려동물 용품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롯데렌탈의 국내 최초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MYOMEE’가 애견인, 애묘인들이 반려동물 용품을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용품 렌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묘미는 최근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관련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구매 외에도 단기 렌탈, 스마트장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반려동물 용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위탁 판매하는 상생 플랫폼의 역할에도 노력을 기울여 반려동물 용품을 개발, 생산하는 다양한 소규모 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묘미에서는 반려동물 용품 렌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5월 31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자동급식/급수기, 이동장, 자동화장실, 스파기기/용품, 가구/매트, 유모차 등 다양한 품목의 반려동물 용품이 마련되어 있다.

점점 고급화하는 반려동물 용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특가 할인에서부터 단기 렌탈, 스마트장기 등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묘미의 '스마트장기'는 고객이 프리미엄 제품을 부담 없는 금액의 월 렌탈료로 이용하고, 계약 종료 후 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이전 받는 묘미의 렌탈 서비스다.

또한 센서 감지를 통한 자동 청소 기능으로 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고양이 전용 자동 화장실 '리터로봇 오픈에어'가 76만 5천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묘미는 기획전 기간 동안 특정 품목에 한하여 급수기, 고양이 모래 등 렌탈 제품과 함께 연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 최창희 상무는 “최근 급증하는 반려동물 용품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구매 옵션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자 이번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신설하게 됐다”며, “더불어 자체 상품만이 아닌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 플랫폼의 역할을 겸하며 상생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