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역, 도착시간에 맞춰 차량 예약 후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간편하게 픽업

(사진=롯데렌터카)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롯데렌터카가 코레일과 업계 최초 렌터카-KTX  통합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롯데렌탈이 보유한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는 한국철도공사와 연계하여 렌터카와 열차, 숙박 등 여행상품을 한 번에 예약하는 신개념 통합 예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통합 서비스는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모바일 앱인 ‘코레일 톡’을 통해 제공되며, 렌터카, 숙박, 관광지 입장권/할인권 등을 승차권과 함께 예약, 결제할 수 있다.

코레일 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도착역, 도착시간에 맞춰 차량을 예약한 다음,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을 방문해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다.

방문 지점은 도보 이동 또는 대중교통으로 20분 내 도착 가능한 지점으로 자동 매칭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220여개의 영업망을 기반으로 총 41개의 역사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단기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레일 톡에서 예약 가능한 렌터카 차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용자에게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성 및 혜택을 강화했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렌터카와 KTX 통합 예약 서비스 출시로 기존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렌터카 예약만 가능한 단순 제휴를 넘어, 도착역과 시간을 자동으로 연계하고 결제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예약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한다.

특히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코레일 톡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롯데렌터카는 코레일 톡 통합 예약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SNS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 31일까지 KTX-렌터카 통합 이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시티호텔 통합 숙박권, 롯데렌터카 중형 차종 24시간 무료이용권, 엔제리너스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렌탈 최근영 마케팅부문장은 “여행, 비즈니스 등의 목적으로 KTX와 렌터카를 연계해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통합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롯데렌터카는 업계 선도 브랜도로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강화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