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 중 160명 선발, 맥주 시음 및 선배들과의 소통 진행

(사진 설명= 하이트진로의 채용설명회는 기업소개, 채용관련 Q&A, 현업 종사 선배들과의 대화뿐만 아니라 공장견학과 맥주시음 등 오감으로 하이트진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소비자경제=최빛나 기자] 하이트진로가 16일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맥주공장에서 신입공채 지원자를 대상으로 이색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공개채용과 별도로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올해 하이트진로 채용설명회 참여 신청자 중 160명을 선발해 회사의 현황과 직무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의 기회를 갖는 자리다.
 
채용설명회는 기업소개, 채용관련Q&A, 현업 종사 선배들과의 대화뿐만 아니라 공장 견학 및 맥주시음 등 오감으로 하이트진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약 3시간 가량 진행됐다.

약 700여명의 신청자들이 몰린 이번 채용설명회에 하이트진로는 지역 및 직무 등을 고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160명을 선발했다.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지원자들을 위해 19일 오후, 회사홈페이지 지원자도우미(FAQ)에 채용설명회 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일까지 ‘2018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 중이다. 채용은 영업, 생산/연구, 관리, 해외사업등 전부문에 걸쳐 진행한다. 서류 전형과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총 100명 규모의 신규채용으로 2011년 통합법인 출범 후 최대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 참석여부는 채용전형 가산점과는 무관하며, 모든 지원자의 지원 서류는 동일한 기준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하이트진로와 함께 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