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최빛나 기자] 동아TV가 ‘2018 FW 서울패션위크’의 단독 미디어후원사로 선정되어 62개 컬렉션 전편을 라이브 스트리밍(이하 온라인 생중계)으로 제공한다. 지난 2000년 서울패션위크가 시작한 이래 컬렉션 전편이 라이브로 생중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아TV는 2016년 10월, 서울디자인재단과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세계 최초로 2017 SS 서울패션위크의 디자이너 컬렉션 방송분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 이래 2017 FW, 2018 SS 시즌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약 150여개에 달하는 서울패션위크의 전체 컬렉션을 전세계에 생중계해왔다.

동아TV는 서울패션위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 위해 매 시즌 국내외에서 접속한 20만명 이상의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등 단독 미디어후원사로서 K패션의 우수함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총 200만건에 달하는 누적 시청수를 기록할 정도로 흥행면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다. 
 
동아TV는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오는 19일 개막하는 2018 FW 서울패션위크의 단독 주관 미디어후원사로 재선됐으며 이번에는 컬렉션 영상뿐만 아니라 패션모델, 연예인 등 셀럽들의 포토월 촬영 영상 및 인터뷰 영상 등 재미요소가 가미된 콘텐츠까지 생중계 범위를 넓히는 한편, 총 62개의 컬렉션 전편에 대한 생방송 송출 서비스를 제공, 전세계 어디에서든 네이버 브이 스타일라이브 (V StyLive) 채널에서 생방송 및 VOD로 시청할 수 있다.
 
서울패션위크는 매년 3월, 10월 연간 두 번 개최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패션 비즈니스 행사로 이번 2018 FW 서울패션위크는 3월 19일부터 6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37개가 참가하는 패션쇼와 함께 강남, 종로 등 서울 곳곳에서 29개의 ‘오프 컬렉션’ 무대가 마련된다.
 
동아TV는 컬렉션 전문 촬영팀의 집약된 촬영기술과 노하우로 국내외 더욱 많은 사람들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생생한 K패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는 한편, 동아TV 케이블 채널울 통해 서울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 리허설 현장 모습을 담은 특집 프로그램을 특별 편성한다.
 
동아TV 홍대호 편성제작국장은 “지난 3차례의 성공적인 서울패션위크 모바일 생중계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서울패션위크를 생중계해 K패션의 위상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한편, 파리, 밀라노, 뉴욕, 런던 등 세계 유수의 패션위크 또한 순차적으로 생중계할 계획”이라며 “동아TV는 기존 케이블 채널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젊은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흥미로운 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를 모바일 채널을 통해 적재적소에 제공하는 이원화된 서비스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스타일라이브(StyLive)’라는 패션 전용 채널을 네이버 V라이브와 함께 개설한 동아 TV는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열린 밀라노, 파리 패션위크의 2018 FW 컬렉션을 실시간 생중계해 국내 패션피플들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브이 스타일라이브 채널(V StyLive)은 패션, 뷰티 등 2030 여성시청자를 타깃으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동아TV의 온라인 채널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