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자연환경, 명문학군, 초역세권,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탁월한 입지

(사진=SK건설 제공)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SK건설과 롯데건설이 ‘과천 위버필드’를 분양한다.

SK건설과 롯데건설은 경기 과천시 원문동 2번지, 별양동 8번지 일대에서 ‘과천 위버필드’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과천 주공2단지를 재건축하는 과천 위버필드는 지하 3층~지상 35층, 21개 동 총 21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과천 위버필드는 교통∙교육∙생활∙자연환경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접해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과천대로와 과천IC를 통해 강남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권에 명문학군인 문원초, 과천문원중, 과천중앙고가 위치해 있고, 정부과천청사, 과천시청, 중심상업지구, 과천정보과학도서관, 과천시민회관, 이마트 과천점, 체육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주변이 관악산, 매봉산, 청계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인근에는 양재천, 중앙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과천 위버필드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내부를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천장고는 2.4m로 시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다.

9개동 입면에는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기존아파트 주차공간보다 폭을 20cm이상 넓힌 2.5m 확장형 주차공간을 적용해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숲 ‘힐링로드’가 조성되며, 자연형 휴게공간인 ‘메가그린필드·비오토피아 정원’, 다목적 운동공간인 ‘헬스정원’도 꾸민다.

입주민들이 아이의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쉴 수 있는 ‘팽나무숲 정원’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장, 독서실, 어린이집,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세대별 지하 계절창고,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200만 화소 CCTV 설치 등 생활 편리성은 물론 범죄예방과 보안에도 힘썼다.

과천 위버필드는 SK텔레콤과의 업무제휴를 통한 IoT 기반의 아파트 환기시스템과 ‘스마트홈 에어케어’ 서비스가 도입된다.

각 세대마다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유해가스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공기질 센서를 설치해 공기질을 관리할 계획이다.

과천 위버필드 분양 관계자는 “과천 위버필드는 과천시에서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다”며 “뛰어난 입지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과천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