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필 편지 공개 "나와 가족 특정세력 속해 있지 않다"

(사진=JTBC 캡처)

[소비자경제=박소희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공개 폭로한 김지은씨가 악의적인 소문 유포로 인한 2차 피해를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김씨는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를 통해서 공개한 자필 편지에서 "저는 평범한 사람이다. 저를 비롯한 저희 가족은 어느 특정 세력에 속해 있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씨의 폭로가 정치적으로 기획된 것이라는 등 확인되지 않은 주장이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데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김씨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았고 또 다른 피해자들을 막고 싶었기에 사건을 세상에 알려야 했다"며 "그 큰 권력 앞에 저를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저를 드러내는 것 뿐이었다"고 성폭행 피해를 공론화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후 저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숨죽여 지내고 있다"며 "신변에 대한 보복도 두렵고, 온라인을 통해 가해지는 무분별한 공격에 노출돼 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저에 대해 만들어지는 거짓 이야기들 모두 듣고 있다. 누구에 의해 만들어지고 누가 그런 이야기들을 하는지 충분히 예측할 수 있다. 누구보다 그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며 "예상했던 일이지만 너무 힘이 든다"고 적었다.

김씨는 "저에 관한 거짓 이야기들은 수사를 통해 충분히 바로 잡힐 것들이기에 두렵지 않다"며 "다만 제 가족들에 관한 허위 정보는 만들지도 유통하지도 말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는 이들에게는 "미약한 제게 관심과 응원으로 힘을 보태주시는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5일 언론 인터뷰를 통해 피해 사실을 폭로한 뒤 6일 안 전 지사를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강간과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김씨는 지난달 25일 서울 마포구 도화동의 한 오피스텔을 비롯해 다른 서울의 한 장소, 스위스, 러시아 출장지 등에서 4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 9~10일 김씨는 약 23시간30분 동안 고소인 자격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안 전 지사도 9일 자진 출석해 이튿날까지 9시간여 동안 조사를 받았다. 안 전 지사 측은 "부적절한 성관계는 인정하지만 위력 등 강압에 의한 성관계는 아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공개된 김지은 씨 편지 전문]

안녕하세요. 김지은입니다. 먼저 미약한 제게 관심과 응원으로 힘을 보태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신 도움 잊지 않겠습니다. 

그제는 차분히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진실만을 말씀드렸습니다. 방송 출연 이후 잠들지 못하고, 여전히 힘든 상태지만 꼭 드려야 할 말씀들이 있어 다시 한번 용기내 편지를 올립니다.

더 이상 악의적인 거짓 이야기가 유포되지 않게 도와주세요.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저를 비롯한 저희 가족은 어느 특정 세력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제 어려움에 자신의 일상을 뒤로 하고 도와주시는 변호사님들과 몇몇 활동가님들만 함께 계실 뿐입니다.

"세상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일했지만... 지금은 도려내고 싶은 시간"

좋은 세상을 만들고 싶은 소신으로 리더의 정치관을 선택했습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캠프에 참여했고 열심히 일했지만, 지금은 도려내고 싶은 시간으로 기억될  뿐입니다.

잊고 싶고, 말할 수 없던 그 힘겨웠던 기억들이 지난 2월 말 다시 일어났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았고, 또 다른 피해자들을 막고 싶었기에 사건을 세상에 알려야 했습니다. 그 큰 권력 앞에 저를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저를 드러내는 것 뿐이었습니다. 

이후 저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숨죽여 지내고 있습니다. 신변에 대한 보복도 두렵고, 온라인을 통해 가해지는 무분별한 공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저에 대해 만들어지는 거짓 이야기들 모두 듣고 있습니다. 누구에 의해 만들어지고, 누가 그런 이야기들을 하는지 충분히 예측 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그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상했던 일들이지만 너무 힘이 듭니다. 저에 관한 거짓 이야기들은 수사를 통해 충분히 바로 잡힐 것들이기에 두렵지 않습니다. 다만 제 가족들에 관한 허위 정보는  만들지도, 유통하지도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언론에 노출되는 뉴스만으로도 벅찹니다. 가족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여러 모습으로 가해지는 압박과 위협 속에서도 함께 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