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내 기술 경쟁력 우위 공종에 집중해 전통 강자 지위 수성

(사진=현대건설 제공)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현대건설이 총 11억 달러 규모의 싱가포르 투아스 터미널 매립공사를 수주했다.

이 공사는 싱가포르 해양항만청이 발주한 해상매립 공사로 싱가포르 서단에 위치한 투아스 항만단지 지역에 387ha 면적의 신규 매립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확장된 국토는 향후 항만시설 부지로 사용될 계획이며 공사기간은 총 108개월로 2027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총 공사금액이 11억 달러 에 달하는 이 공사는 현대건설이 일본의 펜타오션 및 네덜란드 국적의 준설매립 전문시공사인 보스칼리스 사(社)와 공동으로 수주했다. 이중 현대건설 지분은 35%로 약 3억 9,000만 달러이다.

특히 이번 공사는 싱가포르 지역 내 현대건설이 보유한 양질의 해상공사 실적과 우수한 기술력, 발주처 신뢰를 기반으로 2014년 수주해 성공적으로 공사 수행중인 투아스 핑거 1 매립공사에 이은 대형 해상 매립공사 수주 쾌거를 이뤘다는데 의미가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싱가포르 국토의 7%에 달하는 매립공사를 현대건설이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해상 분야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향후 싱가포르 국토 개발 장기계획으로 지속 발주될 것으로 전망되는 해상 매립공사 수주경쟁에서 풍부한 수행경험과 기술 노하우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