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소비습관 분석 금액적 혜택 높은 카드 자동 찾아주는 신규 서비스

(사진=뱅크샐러드 제공)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내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금액이 가장 큰 카드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가 뱅크샐러드 앱에 오픈된다.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 중인 레이니스트는 이용자의 카드 소비패턴을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카드를 알려주는 개인별 맞춤 카드추천 서비스를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자신이 평소 사용하는 카드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당 카드의 지난 3개월~1년간의 소비패턴을 상세 분석, 이용자의 소비 성향에 꼭 맞는 카드를 순위별로 알려준다.

실제 기존 카드 대비 금액적으로 얼마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원 단위까지 숫자로 보여줘 직관적이다.

19일부터는 우선적으로 신한카드, 씨티카드 100여 종이 먼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오픈되며, 이후 전체 카드 및 아이폰 버전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카드의 경우 주유소 이용이나 특정 통신사 이용,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주사용 소비상황에 따라 제공되는 포인트 등이 제각기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데, 소비자들이 직접 자신에게 최적화 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찾아내기는 쉽지 않다.

뱅크샐러드는 이 같은 문제점에 착안, 개인별 카드 이용 실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사용중인 카드보다 더 큰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 주는 카드를 골라 주기 위해 이번 카드추천 앱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더 큰 금전적 혜택을, 카드사는 맞춤카드 발급을 통한 이용율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기존에 뱅크샐러드 웹 사이트에서 자신의 사용패턴을 직접 기록해야 카드추천을 받을 수 있던 것과 달리, 이번 앱 카드추천은 본인이 소지한 카드를 등록하기만 하면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편의를 높였다는 평가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 앱 카드추천 기능은 사용자들의 소비패턴을 정교하게 분석해 1:1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뱅크샐러드만의 고도화 된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뱅크샐러드의 국내 최다 금융상품 데이터와 특화된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