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에 발맞춰 GLN과 연계한‘쿠폰몰 평창 에디션’오픈

(사진=하나금융 제공)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오라클과 GLN추진에 본격시동을 걸었다.

하나금융그룹은 13일  싱가포르에서 오라클과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로익 르 귀스케 오라클 EMEA & JAPAC 지역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가 GLN의 성공적인 서비스 론칭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고 하나금융그룹이 가진 비즈니스 노하우와 오라클의 기술 역량을 통해 블록체인, 멤버십, E-Money, AI 등 신기술 영역에 대해 함께 연구 개발하는 것에 합의했다.

디지털자산 교환 등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모듈화해서 컨설팅 및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태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LN은 오라클의 혁신 기술력을 활용하여 세계적인 확장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되며 오라클은 자사가 보유한 혁신 디지털 기술로 Cloud 기반 디지털 Transformation의 선도 기업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하는 효과가 있다“며,

”글로벌 디지털자산 이전 네트워크 구축은 세계적으로도 그 추진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혁신적인 시도로 글로벌 통합 플랫폼이 구축되면 각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포인트를 통합해 송금하고 전세계의 GLN 파트너 가맹점에서 서비스와 재화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