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및 수익금,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 돕는데 사용

(사진=유디치과 제공)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구강건강 소외아동 돕기 위한 기부마라톤대회 협약식을 체결했다.

유디치과는 지난 9일,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김종명 유디 사장,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경욱현 굿피플 부회장 및 양 측 주요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한 기부마라톤대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오는 5월 12일에 진행되는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기부마라톤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통해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아동을 돕는 지원사업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1999년 2월 설립된 굿피플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과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아동과 헌터증후군, 당원병, 폼페병, 에이퍼트 증후군 등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가정을 돕기 위해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 NGO단체다.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대회의 후원금 및 수익금은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아동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 유디치과는 대회가 끝난 이후에도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지원하는 사업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유디치과는 기부마라톤대회를 통해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의 고통과 어려움을 알리고, 환우와 가정이 실질적으로 겪고 있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