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특강에서 재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소비자경제=오아름 기자] ‘경희의 온라인 캠퍼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2018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2018년 1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모집에서 경희사이버대는 지난해 신설돼 큰 인기를 끌었던 실용음악학과와 새로 개편된 NGO사회혁신전공·보건의료관리학과 등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를 마련했다. 

NGO사회혁신전공은 경희학원의 창학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경희사이버대 개교와 함께 설립된 NGO학과의 전통을 계승한다. 
사회혁신을 이끌어 갈 새로운 인재들을 양성하는 미래지향적 학과로서, 혁신적 시민 리더십을 현장 사례를 통해 교육하며, 졸업자에게는 시민정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보건의료관리학과는 양·한방을 아우르는 경희의 탄탄한 의료분야 임상 인프라와 학문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학문적 환경과 경쟁력을 자랑한다. 

경희학원의 우수한 교수진과 보건관련 실무자들이 체계적인 이론과 실용중심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과 교육을 통해 보건교육사 자격증 취득과 보건행정직 공무원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전체 모집학과(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이에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을 원하는 직장인과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고교·전문대학 졸업자, 제2의 인생 꿈꾸는 중·장년 세대의 지원이 해마다 늘고 있다. 

특히, 2017학년도 2학기 입시에서는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50대의 지원이 두드러졌으며, 재학생 중 77%는 직장인으로 조사돼 직무 역량 강화와 이직을 꿈꾸는 많은 직장인들이 다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0여년 역사의 명문 사학 경희대학교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01년에 경희학원이 설립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금까지 3만 6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현재 1만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며 탄탄한 경희 네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의 2018학년도 1학기 1차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2018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은 8일 마감된다. 2차 모집은 2018년 1월 8일부터 2월 2일까지이다.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평가 40%(자기소개 20%+연구계획서 20%) 및 심층면접 60%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