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식 홈페이지)

[소비자경제=최빛나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비영리 여성 단체를 위한 ‘2017 공간문화개선사업’을 통해 여성 공익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이 주관하는 ‘2017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휴게실이나 교육장, 상담실 등의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한 이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전국 175개 여성 단체의 공간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변화되었다.

대부분의 비영리 여성 단체는 낙후된 시설로 인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안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비영리 단체가 이런 공간을 리모델링하기엔 그 비용이나 과정이 부담스럽기 마련. 이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최대 5천만 원에 이르는 비용 지원 및 공간 문화 컨설팅을 통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공간문화개선사업의 주요 대상은 상담실과 교육실 등 해당 단체를 방문하는 여성들을 위한 돌봄과 치유의 공간이다. 공간의 개선만으로도 단체를 찾는 여성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것은 물론 재방문 비율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아름답게 변화된 공간을 통해 여성들의 삶의 변화까지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있는 것.

이와 관련해 배동현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이사장은 “우리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여성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곧 사회의 행복 총량을 증대시키는 방법이라 믿고 있다”며, “여성 가장, 폭력 피해 여성, 다문화 여성, 장애 여성 등이 더 나은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접수 및 1~2차 심사 과정을 거쳐 인천한 부모가족지원센터, 경주 여성 노동자회 등 10개의 단체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10개의 단체는 현재까지 각자의 일정에 따라 리모델링 및 보수 공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