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과 판매 효율적 분업화

지난 20일 (주)임팩시스 사무실에서 (주)임팩시스 신승렬 대표(사진 좌측)와 (주)베니언소프트 김강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소트트웨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임팩시스 제공)

[소비자경제=유경석 기자] (주)임팩시스와 (주)베니언소프트는 20일 공동실험기기 관리시스템인 리트머스와, 마을기업 전용 관광자원 SW인 타운 매니저의 마케팅 및 판매 촉진을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각각 프로그램의 개발과 판매에 대해 보다 효율적으로 분업화하고 성장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리트머스는 현재 국공립 대학교 50% 이상인 28개 대학 내 공동실험실습관에 납품된 범용소프트웨어의 공동실험기기 관리 시스템으로, 고가의 실험 장비를 다양한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이를 대여하거나 실험 의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타운 매니저는 홍천 친환경에너지타운, 동키허니랜드 등에 적용돼 운영 중으로, 지난해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 출품돼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주)임팩시스 신승렬 대표는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가진 인재와 영업망을 확보했고, 베니언소프트와 업무 협약을 통해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고, (주)베니언소프트 김강식 대표는 "강원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회사로, 임팩시스와 협약을 통해 더더욱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주)임팩시스와 (주)베니언소프트는 강원대학교 청정산업신기술센터 내 소재한 '이웃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