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 제공하는 정치, 사회, 문화 등 권리 확대 기대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오는 14일 창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픽사베이)

[소비자경제=홍지희 기자] 앞으로 소비자 생활문제가 시민운동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주권시민회의(이하 소주회)는 오는 14일 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창립대회를 개최해 구체적이고 실생활 문제를 다루는 시민운동을 진행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소주회는 최근 살균제 계란파동, 가습기 살균제 사태 등 정파나 이념으로 신뢰도가 하락된 상황에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창립됐다.

이 단체는 온라인 네트워크 사회에서의 시민운동 방식 전환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생활 문제를 다루는 시민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소주회는 시장 부패를 척결하는 데 앞장서고 소비자주권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소주회 관계자는 “소비자불만 사항이 많은 식품안전, 통신, 자동차, 에너지, 금융, 프라이버시 등 현장에서 체감하는 이슈를 발굴해 공론화 할 것”이라며 “향후 정치, 행정, 사법, 문화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주회는 정부와 국회에 소비자 시민의 권리를 강화하는 법률과 정책을 요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