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발달 장애 ’ 를 딛고 지난 6 월 KPGA 투어 정식 데뷔

KEB하나은행은 16일 을지로 본점에서 장애인 프로 골퍼 이승민과의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행장(사진 오른쪽)이 장애인 프로골퍼 이승민(사진 왼쪽)과 후원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소비자경제=유주영 기자] KEB 하나은행 (은행장 함영주) 은  16 일 을지로 본점에서 장애인 프로 골퍼 이승민과의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승민 선수는 자폐성 발달장애  3 급의 장애인 프로 골퍼로 지난  6 월  2 일 종료된 한국프로골프협회 투어프로  1 차 선발전에서 공동  10 위로 투어프로 자격을 얻어 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이어  6 월  15 일에  KPGA 투어 카이도 골든 V1  오픈에서 투어 정식 데뷔 무대를 치렀으며 
당시 데뷔 무대 첫 홀에서 이글을 기록하는 등 대회 초반 큰 이슈를 제공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6 년에 이승민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 당시 준회원이던 이승민의 후원을 시작했다.  이번 계약은 정회원인 이승민의 위치에 맞게 기존 보다 상향된 조건으로 이뤄졌다. 

이날 후원 조인식에서 이승민은  " 이렇게 큰 회사와 다시 계약해서 기분이 좋다 " 며  " 일본 투어 출전권에 도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며 ,  나중에 꼭 마스터스 대회 일요일  18 번 홀을 걸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 고 밝혔다. 

KEB 하나은행 함영주 행장은  " 남들보다 유리하지 않은 상황을 딛고 좋은 신체 조건을 가진 사람도 하기 힘든 일을 이승민 선수가 겨우 스무살의 나이로 해냈다는 점이 놀랍고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된다 “ 며  " 티 없이 맑고 착한 심성을 가진 이승민 선수가 꼭 꿈을 이루기를 기원한다 " 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스포츠 지원은 소외되는 사회 구성원이 없도록 개인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고 투자한다는 원칙 아래 유망 선수 ,  장애인 ,  다문화가정 선수 등에 이르기까지 그 지원 대상의 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대표적인 비인기 종목인 루지와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꾸준히 지원해 온 점과  LPGA 투어의 신인 선수들을 후원해 투어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사실은 이러한 원칙 아래에서 맺어진 결실이었다.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축구, 골프, 농구 및 비인기 종목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선수 발굴 및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