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골드바' 판매량 400% 급증

조폐공사가 선보인 오롯 골드바 홍보 사진. (사진=한국조폐공사)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한반도 8월 위기설’이 확산하자 미니 골드바(Gold Bar)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12일 한국금거래소(Korea Gold Exchange)에 따르면 평소 하루 평균 50개 정도 팔리던 100g 단위 미니 골드바가 앞서 9일부터는 하루 평균 250개 안팎씩 판매되고 있다. 하루 평균 판매량이 400% 급증한 것이다. 

이러한 금 판매량의 급증은 한반도 위기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9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에 있는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이 미국을 위협하면 지금껏 전 세계가 보지 못한 '화염과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발언을 한 날이다. 

이처럼 국제사회 속에서 한반도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부터는 국내에서 평상시 한국금거래소에서 하루 평균 20개 정도 판매되던 10g 단위 초미니 골드바도 하루 평균 100개 안팎으로 판매 수량이 뛰었다.

골드바는 보통 1㎏짜리가 가장 많이 거래되는데 개당 가격이 약 5400만원으로 워낙 고가인 데다 전쟁 등 비상시에는 소지와 이동이 편리해야 하므로 미니 골드바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에서는 미국과 북한 간 고강도 대치에 따른 ‘한반도 위기설 확산’이 골드바 판매 급증의 주요인으로 판단하는 한편, 국제 금값의 급등 역시 이 같은 요인의 하나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