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국 272명 결선 진출…2등은 김현지양

한화생명은 27일(목)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제 16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 국수부 우승은 강현재(만 12세, 범계초등학교 6학년, 사진 왼쪽) 군이 차지했다. 김은지(만 10세, 사진 오른쪽) 양은 아쉽게 패배해 2위를 차지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소비자경제=유주영 기자] 올해 세계 어린이 바둑왕은 누구일까? 한국 바둑의 미래를 이끌 꿈나무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이 63빌딩을 가득 메웠다.

한화생명은 27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제17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결선을 개최했다.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루마니아 등 총 9개국의 어린이 272명이 한 자리에 모여 결선 대국을 펼쳤다. 1만명이 참가해 전국 24개 지역에서 펼쳐진 예선 을 거쳐 결선까지 온 실력자들이 모인 만큼 한 수 한 수에 긴장감이 감돌았다.

최고 실력자들이 경합한 국수부 우승자에게는 국수패와 함께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각 부문별 입상자에게 지급되는 장학금 규모도 총 2780만원에 달했다.

이번 대회 국수부 우승은 강현재(만 12세, 범계초등학교 6학년) 군이 차지했다. 강현재 군은 7살때 할아버지의 권유로 바둑을 두기 시작했다. 범상치 않은 실력을 알아본 할아버지가 학원을 보내며 강군은 본격적으로 바둑기사의 꿈을 꾸게 됐다. 강군은 작년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에 참가해 예선탈락했으나 1년만에 우승을 거두는 쾌거를 이뤘다. 

강현재 군은 “올해 익산서동배에서 준우승이 최고 성적이었는데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인 한화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에서 우승을 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 영재입단대회에서도 꼭 우승을 해 중학교 1학년에는 입단하고 싶다.”라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2등은 김은지(만 10세) 양이 차지했다. 김은지 양은 이번 대회부터 시행된 여자부에서 결승까지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나, 최초 여자 우승자 탄생은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