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백과사전’ 서비스 런칭 기념 ‘알바백과사전 기대평 & 사용평 이벤트’ 실시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알바백과사전’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알바백과사전 기대평 & 사용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처=알바천국)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알바백과사전’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알바백과사전 기대평 & 사용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알바천국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알바천국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알바백과사전’서비스에 대한 기대평이나 사용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최종 당첨자는 6월 23일 알바천국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3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당첨자 5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알바천국이 지난 15일 론칭한 ‘알바백과사전’은 알바와 관련된 모든 정보 확인부터 채용공고 지원까지 한번에 가능한 서비스로 ▲업무 내용 ▲현장 및 업무 용어 소개 ▲자세한 업·직종 정보까지 모두 파악할 수 있다.

다수의 참여자가 하나의 키워드에 대해 정보를 축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현 근무자의 지식 보태기 댓글을 통한 추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업·직종별 구분을 통해서 100여개의 카테고리 별 정보를 제공해 평균 시급, 지원자 통계 등 알바 지원 시 참고할 수 있는 통계 자료와 생생한 알바 후기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알바백과사전’에는 1000개의 업무 설명과 1500여 개의 업무 용어가 등록돼 있으며 추후 회원들의 참여로 증대될 예정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알바백과사전 이용 시 알바 업무 내용과 현장 용어를 사전에 숙지할 수 있어 실제 아르바이트 정보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알바백과사전’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천국에서는 알바맵 서비스 이벤트 ‘알바GO’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알바맵 서비스는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한 채용 공고를 지도상에 표시해 구직 활동에 편리성을 더한 모바일 서비스다. 알바맵을 이용한 ‘알바GO’ 이벤트는 지도상으로 나와 가까운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둘러보면서 곳곳에 숨어있는 알바천국 광고모델 김세정을 찾아 캐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 중 최다 캐치를 기록한 1등 1명에게는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최다캐치 2~4등 3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20만원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