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인 187명의 홍보단…“홍콩으로 향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

(사진=한국관광공사)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관광시장 다변화와 유커(중국인 관광객)의 빈자리를 채우고자,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홍콩 국제관광박람회인 ‘ITE 박람회’에 역대 최대 규모의 홍보 판촉단이 참가해 홍콩 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매년 지자체 및 업계와 공동으로 이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지만, 역대 최대 규모인 187명의 홍보단이 홍콩으로 향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는 방한 홍콩시장이 지난 2012년 36만 명에서 2016년 65만 명으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그 중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홍콩은 면적이 서울의 1.8배, 인구가 730만 명인 작은 도시지만 방한 규모면에서는 5위 시장으로, 지난해에는 65만 명 이상이 방한하면서 전년대비 24.3%의 성장을 보이기도 했다.

한국관광공사 187명의 홍보단은 ‘트래블 마트’를 통해 신규 관광지 소개 및 테마관광 설명회를 개최한다. 항상 새로운 관광지 수요가 높은 홍콩 여행업계에 한국 홍보단이 신규 관광지를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는 개별 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2040 여성층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스 대부분을 한류스타 및 드라마 홍보 공간으로 꾸리고 한국 스타일 메이크업 이벤트, 먹거리 세미나 등도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 이수택 지사장은 “해외여행이 일상적으로 여겨지는 홍콩시장은 여전히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며, 한국 재방문 비율이 높아 아직 소개되지 않은 지역, 여행소재에 관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박람회에 최대 규모 홍보단이 참가하는 만큼 홍콩 여행업계가 다시 한국시장을 주목하는 계기로 만들고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해 지속적인 방한객 증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