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시안에 이어 헝가리 공장 준공…글로벌 3각 체제 구축

삼성SDI 헝가리공장 준공식, 전영현 사장과 헝가리 오르반빅토르 총리. (사진=삼성SDI)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삼성SDI는 30일 최첨단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 라인을 구축한 헝가리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삼성SDI는 지난 29일(현지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 북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괴드에서 빅토르 오르반 총리, 전영현 삼성SDI 사장, 페테르 씨야르토 외교통상부 장관, 임근형 헝가리 대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헝가리 공장은 약 33만㎡(10만 평) 규모로 약 5만대 분량의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라인을 갖추고 내년 2분기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동 공장 준공으로 물류비 절감은 물론 유럽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훨씬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공장은 과거 PDP를 생산했던 곳을 개조, 삼성SDI의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된 고출력, 고효율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이다. 헝가리 공장 준공으로 삼성SDI는 울산, 시안과 함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3각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유럽은 친환경 정책에 힘입어 글로벌 전기 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핵심부품인 배터리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삼성SDI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와의 통화에서 “예전 PDP(TV) 사업할 때 헝가리에 공장을 설립하면서 생산법인을 헝가리와 맺게 됐다”며 “헝가리에 삼성SDI 공장 준공식을 갖게 된 계기도 헝가리와의 생산법인을 활용하고자 한 목적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