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병 연령 점차 낮아져…잇몸질환 예방 ‘잇몸가그린 검가드’

최근 잇몸질환의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사진=동아제약)

[소비자경제=하명진 기자]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영양조사(2012년~2014년) 결과에 따르면 30대 치주질환 유병률은 남자 13.1%에서 20.5%로, 여자 8.4%에서 12.7%로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했다.

2015년 다빈도 질병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급성기관지염에 이어 잇몸질환이 2위에 올랐고, 전 연령대에서 골고루 나타났다. 흔히 잇몸질환은 중, 장년층의 병으로 생각될 수 있지만 최근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잇몸은 우리가 음식을 씹을 때 이가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는 치은, 치주인대, 치주골 등으로 구성된다. 잇몸질환은 이런 조직에 생기는 병으로 흡연, 호르몬, 치열불량, 가족력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근본원인은 구강 내 세균이다.

동아제약은 잇몸질환을 경험했거나 앓고 있고, 잇몸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질환 발생 후 치료가 아닌 잇몸질환을 미리 예방 할 수 있도록 ‘잇몸가그린 검가드’를 추천한다.

‘잇몸가그린 검가드’ 주성분은 잇몸질환,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SMFP),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CPC), 글리시리진산이칼륨(GK2)과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TPA), 판테놀이다. 

살균력 평가 연구 결과 잇몸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 99.9% 살균, 충치 원인균인 뮤탄스균 99.9% 살균 효과가 나타났다. 또 6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잇몸질환인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과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사용은 식사 후 양치질과 함께 하루 3번 정도 하는 것이 좋다. 적당량(약 10~15ml)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내고, 마사지 하듯 잇몸에 칫솔질 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잇몸은 신체기관 중 가장 재생이 느리기 때문에 손상 시 회복과 치료에 어려움이 많다"며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잇몸질환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 99.9% 살균을 통해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만큼 잇몸 건강을 위한 1차적 선택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