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7주년…각국 대표하는 1500명의 여성 정계 관계자, 기업CEO 참여

세계여성지도자회의가 일본 도쿄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사진=성주재단)

[소비자경제=이수민 기자] 전 세계 여성 리더들과 기업 CEO들이 한자리에 모인 2017년 세계여성지도자회의가 일본 도쿄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지난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세계여성지도자회의는 올해 27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대 민간 주도 국제회의다. 1992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개최지를 돌아가며 열리고, 지난 2004년에는 서울에서 개최된 바 있다.

여성 지위와 역량 향상을 위한 정부 및 기업 차원의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세계여성지도자회의의 올해 주제는 ‘비욘드 위미노믹스’였다.

여성들의 세계 시장 진출 기회 확대, 기업들의 가정친화적 정책의 필요성,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글로벌 문화, 여성 CEO 기업의 성장동력 등에 관한 다양한 포럼들이 회의 기간 중 진행됐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뿐 아니라 포스트 아베로 주목받고 있는 일본 도쿄 도지사 고이케 유리코, 레니 로브레도 전 필리핀 부통령 등 각국 여성 정치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아울러 화장품 브랜드 나스의 미국 회장 바바라 칼카그니, 일본 3M 지사 회장 데니스 로더포드, 시스코 일본 지사장 미유키 스즈키 대만 증권거래서 회장이자 CEO인 케사라 맨츄스리등이 참석했다.

한국대표단은 매년 성주재단이 주도해 구성해왔으며, 올해는 성주그룹의 김성주회장을 비롯한 NGO대표, 차세대 국내 여성 기업 대표 등 약 7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MCM을 이끌고 있는 성주그룹의 김성주 회장은 한국을 대표해 12일 MCM 패션쇼에 이어 열린 글로벌 여성 리더쉽 시상식에서 MCM의 여성 인재 육성 현황과 여성 역량 강화의 필요성 등에 대해 발표했다.

아울러 성주재단은 이번 회의 기간 중 전세계 곳곳의 취약계층 여성의 역량강화 및 경제자립 프로젝트 후원을 위한 패션쇼와 MCM 팝업 스토어를 열어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한편 내년 세계여성지도자회의는 호주에서 4월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