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현지 파트너·미디어 등 약 1000여명 초청 제품 발표회 개최

삼성전자 갤럭시 S8 중국 상륙. (사진=삼성전자)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삼성전자가 18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인근 구베이슈에이전에서 갤럭시S8·S8플러스 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스마트폰 최대 시장 중국 공략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리장성 중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쓰마타이창청을 배경으로 만든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고동진 무선사업부 사장은 “지난 1992년 중국 진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었다”며 “갤럭시S8·S8플러스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기지 9곳을 운영하고 7개 연구개발 센터, 디자인센터에 4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두고 있으며, 이번 갤S8·S8플러스 출시와 함께 중국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에 “갤S8·S8플러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의 경우,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연계해 장소·이미지·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갤S8·S8플러스는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오키드 그레이·메이플 골드·코랄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오는 2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