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국 의료기관 평가 결과 공개

이대목동병원이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5년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이화의료원)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관 평가에서 이대목동병원이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대목동병원은 1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발표한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아 대장암 수술 잘하는 병원의 명성을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심평원이 실시한 제5차 2015년 대장암 적정성 평가는 지난 2015년 대장암 수술을 실시한 전체 252개 의료기관에서 원발성 대장암으로 수술 받은 만 18세 이상 환자(1만7355명)를 평가 대상으로 했다.

이번 대장암 적정성 평가는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을 위한 정밀검사 여부(진단 영역) ▲치료와 예후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는 최소한의 임파절 절제 여부(수술 영역) ▲수술 후 항암제 투여 여부(항암제 영역) 등 총 21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이대목동병원은 전문인력 구성 여부와 기록충실도, 수술 부문 등 대부분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평균 99.58점을 기록했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김광호 센터장은 “적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1등급을 획득한 것은 환자 중심의 차별화된 진료 시설과 진료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 안전 및 의료 질을 제일의 가치로 중시해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대장암 진료 및 수술을 잘하는 병원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