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디지털 원플러스 서비스…고객 소통 확대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의 차량 정비 안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며 A/S 서비스 관련 대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1일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이달 말부터 차량 정비 서비스 완료 안내 및 관련 정보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향후 카카오톡을 활용해 실시간 수리현황 조회, 1:1 실시간 상담 등과 같은 디지털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여름부터 도입한 ‘디지털 원플러스’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차량 점검 시 고객이 확인한 향후 1, 3, 6개월 단위의 정비 필요 시점에 대해 최종 방문한 A/S 서비스점에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출범 초기부터 차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 정신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르노 그룹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수리 전문가(Cotech) 및 사고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네트워크 담당 이우형 이사는 “지난 15년간 A/S 고객만족도 1위를 12번 차지한 바 있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별화된 A/S 경쟁력은 사람과 감성품질을 강조하는 서비스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는 A/S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전국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점에서 에어컨 필터 및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프리미엄 엔진오일, 타이어 교체 등 봄철에 교환하면 좋은 소모성 부품을 대상으로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오토솔루션과 함께하는 2017 봄 이벤트’를 5월 20일까지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