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인프라 투자 협력방안 의견 교환

인도네시아에 한국형으로 구축되고 있는 특수교량 안전관리시스템. 사진은 한국국제협력단과 인도네시아정부가 협력해 인도네시아 바탐 지역의 피사빌릴라 교를 안전진단하는 모습.(사진=해외문화진흥원)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산업은행이 바이오매스 발전 등 인도네시아 투자와 관련해 인도네시아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산업은행은 16일 “이동걸 회장과 토마스 램봉(Thomas Lembong) 인도네시아 투자조정장이 지난 14일 만나 인도네시아 인프라 투자 협력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며 “산업은행의 인도네시아 인프라산업 진출 현황, 인도네시아의 부족한 인프라시설 확충을 위한 투자유치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이와 관련 향후 한국기업의 대인도네시아 투자와 관련하여 인도네시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2025년까지 전체 전력원의 23%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산업은행은 향후 WtE(Waste to Energy), 바이오매스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산업은행은 작년 12월 GCF 이행기구 인증 획득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피지, 인도 등 개발도상국의 에너지신산업을 대상으로 기후금융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